많이 하시는 질문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벽난로 회사가 너무 많아요. 어떤 업체를 선택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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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상품이건 판매자 시장(seller's market)이 아닌 구매자 시장(buyer's market)의 경우에 하셔야 하는 최초의 고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벽난로는 비교적 고가이면서 거실인테리어의 중심이며, 화재나 화상등의 위험성이 있는 상품이라 구매자의 구매리스크가 큰 품목입니다.


따라서 고객의 상품정보에 대한 관심이 높고, 최종선택에 고민이 있음은 당연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벽난로 전문가가 아닌 이상 국내 벽난로 산업전체를 관조할 수 없음은 당연하고, 

업체는 많고 업체마다 각기 주장하는 바가 틀리므로 인해 혼돈의 소지가 있으실 것입니다.



벽난로 업체를 선택하시는 기준을 제시해 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역시 가장중요한 선택요소는 상품의 가격 경쟁력과 디자인 경쟁력품질 경쟁력 입니다.

어느 상품이건 선택의 기본적인 요소라 할수 있습니다만 고객의 선입감에 의해 무시 되어 지는 경향도 있는 것이 시장의 현실입니다.

상품의 가격대비 품질과 디자인의 경쟁력은 벽난로의 정보추구시 가장우선시 되어야할 기본요소인 것입니다.

각 업체의 제품군과 경쟁력,기술수준,디자인을 직접 보신 후 고객여러분의 주관적 판단이 필요하신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둘째, 생산 및 시공업체의 역사 를 보셔야합니다.

현재 벽난로 업계에는 대륙벽난로, 제일벽난로, 가나벽난로, 하나벽난로, 우일벽난로 등의 이름을 찾으실 수 없으나

 10여년, 20여년 전에는 시장을 풍미하며 영업을 하였던 업체의 이름입니다.


이들 벽난로에 시공한 고객은 A/S 등의 문제에 있어 부득이 타업체에 의뢰하시고 

비싼 비용부담은 물론 벽난로 자체를 사용할 수 없는 결정적 하자나 심지어 화재의 경우에 하소연 할 수 없는 경우를 보아 왔습니다.


벽난로는 수명이 길어 한번 선택하시면 "평생"을 함께 쓰시는 내구재 이므로 

오랜 역사를 통해 경쟁력이 확인된 검증받은 업체를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입한 벽난로의 역사를 등에 업고 긴 역사를 자랑하는 업체가 있으나 생긴지 몇년 되지않는 업체가 대부분인 것이 또한 현실입니다.

유럽의 벽난로 업체는 벽난로 산업의 긴역사에 기인해 "대부분"의 군소 벽난로 업체도 100년의 역사가 넘는 업체들이 대부분입니다.



셋째, 벽난로 업체의 상품구색 을 보셔야 합니다.

벽난로는 저가에서 고가까지, 소형에서 대형까지, 국내 제조 공장에서 직접 제작된 벽난로에서 해외의 경쟁력있는 브랜드까지,

 노출벽난로에서 매립형까지, 장작벽난로에서 전기벽난로까지 등의 긴 상품 경로를 함께 가지고 있는 업체와 상담하시는 것이 

선택의 폭이 넓고 객관적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한정된 모델, 저급한 중국산, 조잡한 제작 상품, 하나만의 수입브랜드만으로 판매한다면 당연히 영업과정에서 

자사의 한정된 제품구색만을 일방적으로 강권할 수 밖에 없으며, 이는 고객여러분의 구매의 선택폭을 줄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넷째, 벽난로의 설계단계에서 부터 최종 A/S까지, 프리서비스(pre-service) 및 에프터서비스(after service)가 

얼마나 원활히 이루어지는 업체인가 여부를 보시고 선택하십시요.

최초 도면 제공 및 실내의 컨셉트(concept)에 맞춘 맞춤서비스, 고객의 니즈(needs)에 맞는 벽난로의 선택 및

 벽난로의 위치선정, 연도의 배출방식 등 벽난로의 프리서비스(pre ervice)는 서비스(after-service) 만큼 중요합니다.


벽난로가 실내공간의 크기와 용도에 맞게 설계되어야 오랫동안의 사용에도 싫증나지 않고 유용하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다섯째, 벽난로 업체 규모와 인적구성의 인원 또한 중요한 선택요소입니다.

벽난로 산업은 최초 디자인, 설계, 제작, 실험, 제품생산, 영업, 시공, 사후관리, 프리서비스 및 에프터 서비스 등의 업무를 

하나의 업체에서 일관되게 수행되어져야 합니다.


국내 벽난로 산업의 규모가 크지 않음으로 인해 각각의 업무를 또다시 분사하여 하청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한 업무를 원활히 수행하려면 조직구성원이 최소한 20명은 되어야 가능합니다.

영세한 1, 2명의 인원으로는 영업을 제외한 나머지 업무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종합해보면 벽난로 업체를 선택하실 때 상품의 경쟁력, 시공업체의 역사, 판매업체의 상품구색 정도, 

프리서비스(pre-service)와 애프터서비스(after-service)의 정도, 벽난로 업체의 인원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 하신다면 

벽난로의 구매 리스크를 줄이실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 가능하시리라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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